읽고 있는 잡지를 보관하는 방법으로 책꽂이에 꽂아두는 방식이 가장 무난하고 일반적일 것이다. 그러나 디자이너와 발명가의 눈에는 사소한 잡지 꽂아두는 법이나 신문 읽는 법 같은 것에서도 일반화된 상식의 틀을 거부하는가 보다.
Isaac Yu Chen에 의하여 디자인된 벽에 장착하는 옷걸이와 같은 방식으로 벽에 고정하여 책이나 잡지 등을 걸어두는 책꽂이가 아닌 책걸이를 한번 보자.
이 책걸이가 더더욱 빛을 발하는 것은 누구나 쉽게 DIY할 수 있을 만큼 제작이 쉬운 점이 아닐까 한다. 줄과 줄을 고정할 (나무)막대와 책을 고정해 줄 공만 있으면 충분히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신문 읽기용 테이블은 이것을 소개한 Yanko Design에서 전 세계 도서관으로부터 대환영을 받을 것이라고 극찬을 하고 있다. 지극히 단순하고 깔끔하지만, 테이블 가운데 움푹 들어간 곳에 신문 접히는 부분을 위치시키고 막대로 그 부분을 눌러서 신문을 구겨짐 없이 편하게 읽게 하도록 고안되었다고 한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정말로 아무 이야기나 올리는 채널]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저 책걸이에 어떻게 책이 고정되는 거죠? 아무리 봐도 이해가..
답글삭제줄이 아닌가요??
@odlinuf - 2009/06/03 21:14
답글삭제줄 맞습니다. 저도 직접 사용해 보지는 않아서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일단 책을 공 위에 올린 상태에서 약간 기울여주면 중력이 책을 누르고 있는 상태니까 저런 식으로 걸려 있는 게 맞는 것 같은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