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17일 수요일

LED 클립

LED는 이제 우리 생활 주변에서 아주 쉽게 접할 수 있다. 요즘 전자제품치고 LED 없는 제품이 없을 정도다. 그 용도가 장식을 위한 것이든, 제품 기능 수행에 필요한 것이든 간에 LED가 없다면 불편한 일이 한, 두 가지가 아닐 것으로 생각한다. 이렇듯 우리 주변에 LED는 아주 흔하게 사용되고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LED 자체만을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 일은 드물다. 간혹 컴퓨터나 자동차에 LED 튜닝을 하는 예는 있다.



LED는 본연의 역할인 발광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전기가 공급되어야 한다. 그렇다 보니 바늘 가는 데 실 가듯이 항상 전기선이 따라다닌다. 그런데 한국인 이성호 씨에 의하여 건전지를 통해 전원을 공급받아 지저분한 전기선이 필요없이 깔끔한 LED 클립이 선을 보였다.



LED는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두 개의 다리가 수평 하게 뻗어 있으며, 각각의 다리는 서로 다른 극성을 가진다. 이성호 씨가 만든 LED 클립은 원래의 LED 다리 대신에 우리가 흔히 보는 클립으로 대체한 것이다. 납땜만 할 줄 알면 누구나 직접 만들 수 있을 만큼 간단하다. 이렇게 간단하게 구조를 변경하므로 해서 멋진 이동용 소형 광원이 탄생했다. LED 클립의 용도는 무드용, 조명용, 혹은 이벤트용 등 만들기 나름일 것 같다.




- via Unplggd, Designboom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정말로 아무 이야기나 올리는 채널]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부스카의 생각
    LED와 클립을 이용해서 이런 것도 만들 수 있다. 만든 사람이 우라나라 사람인데 관찰력이 좋은 사람일세.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