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8일 화요일

2009 Tokyo Nail Expo

네일 아트, 네일 아트 말로만 듣고, 어쩌다 TV에 잠깐 소개되는 걸 본 게 전부였다. 그런데 이렇게 다양하게 작품 수준에서 제작되고, 소개하는지는 처음 알았다. 특히 일본에서는 네일 아트를 포함한 네일 산업(Nail industry)이 아주 크게 번성하고 있단다.


Tokyo Nail Expo 2009


올해 11월 30일 도쿄에서 개최된 Tokyo Nail Expo 2009에는 50,000이 넘는 인파가 다녀갔다고 하는데 그도 그럴 것이 일본의 네일 산업의 규모가 2008년 한해만 20억엔이라는 시장을 형성했으며 점점더 성장하는 중이라고 한다.

Tokyo

Tokyo

Tokyo

Tokyo

Tokyo

Tokyo

Tokyo

Tokyo

Tokyo

Tokyo

Tokyo
Tokyo

Photos by Junko Kimura/Getty Images


알록달록한 것이 예뻐 보여 소개는 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필요 이상으로 손톱을 기르고 다니는 것을 그리 좋게 보는 편이 아니라 긴 손톱은 그냥 작품으로만 존재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여성분 중에 결혼하고도 손톱에 신경을 쓰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본인의 아내 역시 그러했으니까. 손톱 긴 것이 살림하고 솥뚜껑 운전하는 데는 득보다는 실이 훨씬 많은 것 같지만 힘들게 유지해 나가더니, 아이 생기고 육아를 해야 하는 현실에 직면하니 과감히 깎아버리는 것을 보고는 역시 어머니는 위대하다는 걸 새삼 느꼈다는... ^^


- via 923NOW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이런 저런, 라이프 스토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댓글 3개:

  1. trackback from: 부스카의 생각
    2009 Tokyo Nail Expo 네일 아트, 네일 아트 말로만 듣고, 어쩌다 TV에 잠깐 소개되는 걸 본 게 전부였다. 그런데 이렇게 다양하게 작품 수준에서 제작되고, 소개하는지는 처음 알았다. 특히 일본에서는 네일 아트를 포함한 네일 산업(Nail indus..

    답글삭제
  2. 제주위에도 네일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진짜 엄청 부지런하지 않으면 절대 못하다는거..



    고로..전 한번도 안해봤다는거~ ㅡ,.ㅡ

    답글삭제
  3. @줌마띠~! - 2009/12/09 12:28
    줌마띠님의 제주도 여행기를 계속 보다보니 '제주위에도'를 '제주도에도'라고 잘못 읽었다는...;; 우리나라는 제주도에 네일하는 사람이 특히 많은가 보다 하고 생각한 1인 ㅡ,.ㅡ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