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7일 수요일

Sony가 사용하기에도 너무 거슬리는 플레이스테이션 3 광고

먼저 밝혀둘 것은 여기에 소개되는 PS3 광고는 실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3 광고가 아니라는 사실이다. 필자도 오늘 처음 알았지만 미국에서는 소니에서 제작한 광고들이 상당히 거슬려서 불쾌감을 주거나 그 의도가 미심쩍은 경향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가 보다.

얼마 전 Gizmodo에서 이런 소니 광고 행태를 비꼬아서 공개적으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3 풍자 광고' 콘테스트를 실시하여 이번에 1위~3위를 뽑아서 발표한 게 있어 소개해 본다.


PlayStation 3 풍자 광고


순위를 보기 전에 일단 어떤 이미지 편집 광고가 출품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란다. 콘테스트의 주제가 주제인 만큼 대부분이 소니를 씹는 내용이며, 간혹 개인에 따라 잔혹하거나 혐오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도 있음을 미리 밝혀둔다.








































콘테스트의 주제를 잘 상기하며 직접 순위를 정해보기 바란다. 아예 노골적으로 대놓고 적대적이어도 곤란하며, 그렇다고 너무 두리뭉실해도 곤란할 것이다.

Gizmodo에서 선정한 1위에서 3위까지 확인하실 분은 아래 폴딩을 펼쳐보시면 된다.

펼쳐두기..



- via Gizmodo

댓글 4개:

  1. trackback from: 부스카의 생각
    Sony가 사용하기에도 너무 거슬리는 플레이스테이션 3 광고 먼저 밝혀둘 것은 여기에 소개되는 PS3 광고는 실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3 광고가 아니라는 사실이다. 필자도 오늘 처음 알았지만 미국에서는 소니에서 제작한 광고들이 상당히 거슬려서 불쾌감을 주거나 그..

    답글삭제
  2. 아무리 풍자라지만...좀 무섭네요~!

    답글삭제
  3. @줌마띠~! - 2009/10/08 11:32
    예. 좀 잔혹한 이미지도 있습니다.

    소니가 게임기 시장 뿐만 아니고 여기저기서 삽질을 많이 하는 중이라 적을 많이 만든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어제의 고객이 오늘의 적으로 돌변한 사례가 많다죠.

    답글삭제